Home > 비뇨기과 > 수술클리닉 > 포경수술
 

포경수술

  • 귀두를 싸고 있는 포피를 제거하여 감춰진 귀두를 밖으로 노출 시키는 수술로 예전에는 출생직후 수술을 해주는 것이 유행한 적이 있었으나 요즘은 신생아에게 정신적 및 신체적 피해를 준다하여 반대한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포경수술의 시기에는 논란이 있으나 자신이 수술의 필요성을 느낄수 있는 나이가 가장 적절하다 하여 초등학교 5학년 이후가 적절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물로 더 어린 나이에도 가능하며 특히 귀두 포피에 자주 염증이 생기며 오물이 포피 사이에 생기는 경우에는 반드시 수술 하는것이 좋습니다. 사춘기를 지난 나이라도 결혼전에 배우자를 위해서나 자신을 위해서라도 수술 하는 것이 좋은데, 포경수술후 건강상 좋은 점은 보다 위생적인 환경이 만들어지는 이점과, 귀두 포피염, 귀두와 포피의 유착, 상행성 요로감염, 음경암, AIDS 감염의 위험을 줄여줄 뿐 아니라 배우자를 위해서도 위생적으로 좋습니다.

포경수술은 비뇨기과에서 가장 흔한 수술로 부분 마취로 10~20분 이면 끝나고 대개 수술후 바로 일상생활을 하는데도 지장이 없으며 녹는실(대부분) 내지는 제거하는 실 모두 사용가능하고 3일 정도면 샤워가 가능하고, 1주일 정도면 목욕도 가능합니다. 치료는 수술 바로 다음날 병원에 내원하여 상처를 소독하며 그 이후는 대개 자가치료로 마무리 하게 됩니다.

합병증으로는 출혈, 통증, 상처가 벌어지는 경우가 있을수 있지만 비교적 경한 편이며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으면 합병증을 최소화 시킬수 있습니다.

  • 흔히들 궁금해 하는 레이저 포경수술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포경수술은 그 사용기구에 따라 일반적인 기존의 수술법과 칼 대신에 레이저를 이용하는 두가지로 크게 나뉩니다.
    레이저는 순식간에 고온으로 포피의 세포를 태워서 절개하므로 출혈이 적게 수술을 할 수 있고, 수술후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고는 하나, 일반 포경수술도 전문의에게 의해서 하면 레이져 수술과 마찬가지로 출혈과 통증이 최소화 될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레이저 수술의 추가 비용에 대해 부담을 가지시는 분들을 위해 일반 수술 및 레이저 수술고 구분하여 비용을 달리 하였으나, 최근부터는 일반수술 비용으로 모든 분들에게 레이저 시술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오히려 수술중에 레이저를 사용하느냐 하지 않느냐의 차이보다는 수술중에 남는 포피를 전부 잘라내느냐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방법) 아니면 겉의 표피 만을 얇게 벗겨내어 속살을 최대한 많이 남겨서 안으로 말아넣어 준후 꿰매주는 슬리이브 방법이냐가 수술후의 결과에 더 중요하며 본원에서는 슬리이브 방법으로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admin